창원 도수치료 팔을 들어올리기 힘들다면?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-04-28 09:10 조회7회 댓글0건관련링크
본문

안녕하세요, 씽씽병원입니다. 대다수의 사람들이 관절질환이라고 했을 때 무릎 또는 어깨 부위를 생각합니다. 그렇지만 팔꿈치도 많이 사용하는 부위라서 관절질환이 꽤나 발병하는데요. 팔꿈치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면서 발병하는 관절질환을 상과염이라고 합니다. 상과염이라는 명칭보다 테니스엘보와 골프엘보라는 용어를 더 많이 사용하는데요. 테니스, 골프를 하는 분들께 많이 생긴다고 해서 붙은 명칭입니다. 다만 꼭 테니스, 골프를 해야만 생기는 관절질환은 아니라서 일상적인 활동만 해도 테니스 엘보, 골프 엘보가 발병할 수 있습니다.
테니스엘보와 골프엘보 어떤 점이 다를까?

테니스 엘보
정식 명칭은 외측 상과염
손목 및 손가락을 펼 때 사용하는 근육과 뼈에 붙는 힘줄에 발생한 염증
팔꿈치 바깥쪽에서 통증 발생
손목을 뒤로 젖힐 때도 통증 발생
골프 엘보
정식 명칭은 내측 상과염
손목 및 손가락을 구부릴 때 사용하는 근육과 뼈에 붙는 힘줄에 발생한 염증
팔꿈치 안쪽에서 통증 발생
손목을 구부리는 동작을 할 때도 통증 발생
테니스엘보와 골프엘보는 위와 같은 차이가 있지만 팔꿈치의 과도한 사용이 주요 원인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.
팔꿈치 통증 예방 방법

· ◾ 팔을 사용하기 전, 워밍업 및 준비운동,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주세요.
· ◾ 팔 근육 강화 운동을 하세요.
· ◾ 팔꿈치에 부담되는 반복 동작을 피해주세요.
· ◾ 아대나 팔꿈치 보호대를 사용하세요.
· ◾ 손목과 아래팔 대신, 큰 근육을 사용하세요.
|
테니스 엘보와 골프 엘보는 대부분 서서히 진행되어서 증상을 느꼈을 땐 이미 상당히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. 그렇다보니 만성 염증, 퇴행성 팔꿈치 관절염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많은데요. 이를 방지하기 위해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상과염을 예방해야합니다.
✔ 팔을 사용하기 전 준비운동, 스트레칭하기
✔ 팔 근육 강화 운동 하기
✔ 팔꿈치에 부담을 주는 반복 동작 피하기
✔ 아대, 팔꿈치 보호대 사용하기
창원 씽씽병원의 비수술치료로 개선!
테니스엘보와 골프엘보 모두 치료 가능합니다. 초기라면 약물이나 주사, 체외충격파, 도수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방법 등의 방법으로 80~90% 가량 치유 가능합니다. 다만,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치료 기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통증 등 의심 증상을 느끼면 빠른 시일내 창원 정형외과 씽씽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진료를 받아야합니다. 또한, 치료 후에도 재발도 쉬운 질환이기 때문에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예방해야하며 증상이 느껴지면 바로 씽씽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.